2023. 8. 1. 16:57ㆍ카테고리 없음
1. 영화 비공식작전 소개
“비공식적으로? 알아서 해라? 여기는 하루하루가 지뢰밭이에요” 1987년, 5년째 중동과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외교관 ‘민준’(하정우). 어느 날 수화기 너머로 20개월 전 레바논에서 실종된 외교관의 암호 메시지가 들려온다. 성공하면 미국 발령이라는 희망찬 포부에 가득 찬 그는 비공식적으로 동료를 구출하는 임무에 자원해 레바논으로 향한다. 공항 도착 직후, 몸값을 노리는 공항 경비대의 총알 세례를 피해 우연히 한국인 택시기사 ‘판수’(주지훈)의 차를 타게 된 ‘민준’. 갱단까지 돈을 노리고 그를 쫓는 지뢰밭 같은 상황 속, 기댈 곳은 유일한 한국인인 ‘판수’ 뿐이다. 그런데 돈만 주면 뭐든 하는 수상쩍은 이 인간, 과연 함께 동료를 구할 수 있을까?
2. 비공식작전 기본정보
- 개봉일 : 2023. 08. 02
- 감독 : 김성훈
- 출연 : 하정우, 주지훈
3. 비공식작전 등장인물
- 이민준/ 하정우
가진 것도 믿을 것도 없는 배짱뿐인 흙수저 외교관. 꿈에 그리던 미국 발령이라는 조건을 걸고 실종된 동료 외교관을 구하는 비공식 작전에 자원해 홀로 내전 중인 레바논으로 향한다. - 김판수/ 주지훈
아랍어도 잘하고 길도 빠삭하지만 사기꾼 기질이 다분한 한국인 택시기사. 홀로 레바논에 온 민준과 동행한다.
4. about 비공식작전
영화 <비공식작전>은 실제 사건인 1986년 레바논 한국 외교관 납치 사건에서 모티브를 얻어 모로코 로케이션으로 1987년의 레바논 베이루트를 구현하였다. 영화는 1986년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한국 대사관 소속 외교관이 현지 무장 세력에 의해 납치되는 장면으로 시작하며 ‘피랍’과 ‘21개월 뒤 생환’이라는 시작과 끝만 실제 사건에서 따온 후, 그 과정 속 인물들과 스토리를 영화적 상상력으로 채우면서 여느 실화 소재 영화와 다른 방향으로 전개를 튼다.
배짱 하나만 가지고 비공식 작전에 자원해 레바논으로 홀로 떠난 외교관 ‘민준’과 눈 먼 목돈을 만져보고자 ‘민준’과 동행한 사기꾼 분위기 물씬 나는 생계형 택시 기사 ‘판수’. 개인적 영달을 위해 위기 속에 뛰어들었던 두 사람이, “같이 집에 갑시다”라는 소박하면서도 진심이 담긴 한 마디를 품고 동행하는 과정에서의 짠내 나는 웃음과 생존형 액션은 예상 못한 재미를 선사한다.
5. 비공식작전 예고편